제품문의

02-6011-1377

보안관제센터

02-6011-2337

FAX

02-463-1376

E-mail

iamguide
@cmtinfo.co.kr

보안공지

공지사항

액티브X 및 IP 카메라의 신규 취약점을 찾아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09-27 19:42 댓글0건

본문

[보안뉴스 원병철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웹브라우저 플러그인(액티브X, 실행파일) 및 IP 카메라에 대한 ‘신규 취약점 신고포상제 집중 신고 기간’을 오는 10월 1일(월)부터 10월 31일(수)까지 한 달간 운영한다. 웹브라우저 플러그인이란 브라우저가 제공하지 않는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PC에 설치하고 브라우저와 연동해 사용하는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말한다.  


금융거래·공공분야 등에서 암호·인증 등을 위해서 사용하는 웹브라우저 플러그인(액티브X, 실행파일)에서 취약점이 발견되거나 악성코드 유포에 악용되는 사례가 발견되어 침해사고 추가 발생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또한, 인터넷에 연결되어 실시간으로 영상 송출이 가능한 IP 카메라의 경우 해킹을 통한 사생활 침해 문제가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어, 2017년부터 신규 취약점 신고포상제 집중 신고기간에 포함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 집중 신고기간은 국내 유통되는 웹브라우저 플러그인 및 IP 카메라의 최신 버전 소프트웨어(펌웨어 등)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신규 보안취약점을 신고 대상으로 한다. 신고 포상 금액은 최소 5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지급할 예정이다. 국내외에 거주하는 한국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보호나라 홈페이지를 통해 신고·접수 가능하다.

KISA 김도원 취약점분석팀장은 “신규 취약점 신고포상제 집중 신고 기간 운영을 통해 해킹공격에 여러 차례 악용되거나 사회 이슈가 되는 제품군에 대해 취약점을 사전에 발굴, 예방 조치하여 안전한 이용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병철 기자(boanone@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